2023/02 28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교 상류에서 겨울을 나는 겨울 철새, 큰고니-1.

원앙새만큼이나 성격이 까칠한 큰기러기입니다. 성격이 예민하여서 그런지 좀처럼 거리를 주지 않아 사진을 촬영하려면 아주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2.9.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교 상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와 이곳이 큰고니들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큰고니는 몸집이 큰 만큼 성격도 아주 좋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2.9.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교 상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몸집이 큰고니들이 있어서 든든함을 느끼는지, 청둥오리를 비롯한 몸집이 작은 야생 오리들은 항상 이렇게 큰고니 주위에 모여듭니다. 이미지 촬영=2023.2.9.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

대구광역시 달성군 송해공원 옥연지에서 겨울을 나는 겨울철새-우리나라 천연기념물 원앙새.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원앙새입니다. 원앙새는 다른 야생 오리류와 달리 성격이 까칠하고 좀처럼 거리를 주지 않아, 카메라로 촬영하려면 아주 힘듭니다. 한 번 더 촬영하고 싶어도 원앙새가 좀처럼 거리를 주지 않아 두손 두발 다 들고 촬영을 포기하고 돌아서야 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2.6. 대구광역시 달성군 송해공원 옥연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원앙새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2.6. 대구광역시 달성군 송해공원 옥연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원앙(鴛鴦). 원앙새는 척추동물, 조강(鳥綱=척추동물에 속한 강), 기러기목(目), 오릿과의 조류입니다. 1982년 11월 16일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에서 매서운 겨울을 나는 철새.-5.

대표적인 수면성 오리류인 큰고니가 무리 지어 유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대표적인 수면성 오리류인 큰고니가 무리 지어 유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대표적인 수면성 오리류인 큰고니가 무리 지어 유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대표적인 수면성 오리류인 큰고니가 무리 지어 유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 이미지를..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 습지에서 매서운 겨울을 나는 겨울 철새- 4.

야생 오리는 크게 잠수성(潛水性) 오리와 수면성(水面性) 오리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잠수성 오리는 물 위를 헤엄치면서 다니다가 갑자기 물속으로 들어가 먹이를 구합니다. 반면 수면성 오리는 물속에 머리와 가슴만 집어넣고 꼬리를 물 밖으로 내밀고 먹이를 구합니다. 흰죽지는 물닭, 비오리, 흰비오리와 함께 대표적인 잠수성 오리입이다. 흰죽지는 야생오리류 중에도 개체수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 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큰고니는 청둥오리, 흰뺨검둥오리와 함께 대표적인 수면성(水面性) 오리입이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 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에서 매서운 겨울을 보내는 겨울 철새-3.

귀여운 큰고니를 비롯한 겨울 철새를 볼 수 있는 것도 3월 하순까지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겨울 철새들은 서늘한 기후를 찾아서 북쪽으로 돌아갑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귀여운 큰고니를 비롯한 겨울 철새를 볼 수 있는 것도 3월 하순까지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겨울 철새들은 서늘한 기후를 찾아서 북쪽으로 돌아갑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귀여운 큰고니를 비롯한 겨울 철새를 볼 수 있는 것도 3월 하순까지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겨울 철새들은 서늘한 기후를 찾아서 북쪽으로 돌아갑니다. 이미지 촬영=2023...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 점새늪 생태공원에서 매서운 겨울을 나는 겨울 철새.-흰뺨검둥오리.

흰뺨검둥오리는 겨울 철새이지만 약 50% 이상은 우리나라에서 사계절 내내 머무르면서 텃새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 점새늪 생태공원.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흰뺨검둥오리는 겨울 철새이지만 약 50% 이상은 우리나라에서 사계절 내내 머무르면서 텃새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 점새늪 생태공원.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흰뺨검둥오리는 겨울 철새이지만 약 50% 이상은 우리나라에서 사계절 내내 머무르면서 텃새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 점새늪 생태공원.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흰뺨..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에서 매서운 겨울을 보내는 겨울 철새-2.

우리나라에서 추운 겨울을 보낸 큰고니, 청둥오리를 비롯한 겨울 철새들은 머지않아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 서늘한 기후 지역인 북쪽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큰고니와 청둥오리, 흰죽지, 알락오리 들이 유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큰고니와 청둥오리, 흰죽지, 알락오리 들이 유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큰고니와 청둥오리, 흰죽지, 알락오리 들이 유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에서 매서운 겨울을 보내는 겨울 철새-1.

우리나라 천연기념물로 보호되고 있는 큰고니는 대표적인 겨울 철새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1.20.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안심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겨울 철새와 여름 철새, 나그네새. 우리가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조류(鳥類)는 크게 텃새와 겨울 철새, 여름 철새, 나그네새가 있습니다. 철새는 계절이 바뀌면 서식(棲息) 환경에 맞추어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새입니다. 반면 텃새는 우리나라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모두 보내면서 한곳에서 평생 살아가는 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여름 철새는 제비, 뻐꾸기, 왜가리, 백로 등이 있습니다. 겨울 철새는 청둥오리, 흰뺨검둥오리, 큰기러기, 두루미, 큰고니, 물닭 등 야생 오리류가 여기에 해당..

2023.1.18.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 습지 겨울 철새 탐조여행(探鳥旅行), 큰고니, 흰뺨검둥오리.

큰고니가 유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18.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 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큰고니가 있는 곳에는 항상 청둥오리나 흰죽지등 몸집이 작은 야생 오리들이 같이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18.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 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큰고니가 있는 곳에는 항상 청둥오리나 흰죽지 등 몸집이 작은 야생 오리들이 같이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18.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 습지.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큰고니가 있는 곳에는 항상 청둥오리나 흰죽지 등 몸집이 작은 야생 오리들이 같이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18.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 습지. 이..

2023.1.18. 금호강 중류 지역 겨울철새 탐조여행(探鳥旅行) 물닭, 청둥오리-하.

물닭이 무리 지어 일광용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18. 경북 경산시 하양읍 대부잠수교.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물닭이 무리 지어 일광용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18. 경북 경산시 하양읍 대부잠수교.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물닭이 무리 지어 일광용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18. 경북 경산시 하양읍 대부잠수교.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물닭이 무리 지어 일광용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1.18. 경북 경산시 하양읍 대부잠수교.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물닭이 무리 지어 일광용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촬영=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