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31

경상북도 경주시 벚꽃 명소 여행, 보문정, 보문호.

경주시 보문정 벚꽃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28.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정.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싱그러운 봄꽃과 시작한 3월도 벌써 오늘이 마지막 주 불타는 금요일이네요. 이렇게 시간은 하루도 쉬지 않고 흘러가는 강물처럼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갑니다. 여기에다 올봄에는 봄꽃들마저 작년보다 빠르게 피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날씨까지 덩달아서 완연한 봄기운이 절정에 이르기 무섭게, 벌써 초여름을 향해 한 걸음씩 천천히 옮겨가고 있습니다. 아름답게 피는 봄꽃과 더불어서 연두색 신록이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그러고 보니 내일이 벌써 새로운 달인 4월 첫 번째 즐거운 주말입니다. 주말과 휴일 계획 알차게 세우셔서 즐거움과 행복이 넘치는 봄날 잘 보내세요.^^^

꽃과의 만남 2023.03.31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송해공원 봄꽃, 옥포 간경리 용연사 벚꽃길.

옥포읍 간경리 용연사 벚꽃길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27.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송해공원, 간경리.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간경리 국도 5호선 걍견교 삼거리에서, 비슬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는 용연사로 가는 길목에, 40년 수령의 아름드리 벚나무가 송해공원까지 도로 양쪽 1km에 걸쳐 심겨 있습니다. 이 벚나무는 1968년 당시 옥포 양조장 대표인 고(故) 체상기 회장이, 용연사를 경상남도 진해와 같은 멋진 벚꽃 관광지로 만들고자, 사비로 일본에서 벚나무 묘목을 들여와 심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1912년생인 채회장은 30대 중반인 1947년 옥포면으로 이주 해오면서, 지역 발전을 위해 남달리 많은 공적을 남겼다고 합니다. 이에..

꽃과의 만남 2023.03.30

대구광역시 벚꽃 명소 두 번째 나들이,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싱그러운 벚꽃길-하.

절정에 이른 개나리가 상큼한 봄맛을 더하여 줍니다. 이미지 촬영=2023.3.26. 대구광역시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절정에 이른 개나리가 상큼한 봄맛을 더하여 줍니다. 이미지 촬영=2023.3.26. 대구광역시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이른 봄에 피는 명자나무꽃은 여느 봄꽃 못지않게 아름답지요. 이미지 촬영=2023.3.26. 대구광역시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이른 봄에 피는 명자나무꽃은 여느 봄꽃 못지않게 아름답지요. 이미지 촬영=2023.3.26. 대구광역시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

꽃과의 만남 2023.03.29

대구광역시 벚꽃 명소 두 번째 나들이, 동구 금호강 둔치 환상적인 벚꽃길-상.

대구광역시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벚꽃이 절정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26.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대구광역시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벚꽃이 절정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26.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대구광역시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벚꽃이 절정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26.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대구광역시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벚꽃이 절정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26.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대구광역시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꽃과의 만남 2023.03.28

대구광역시 벚꽃 명소, 동구 지저동 금호강 둔치 환상적인 벚꽃길.

대구광역시 벚꽃 명소 동구 지저동 금호강 둔치 환상적인 벚꽃길 전경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26. 대구광역시 동구 지저동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대구광역시 벚꽃 명소 동구 지저동 금호강 둔치 환상적인 벚꽃길 전경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26. 대구광역시 동구 지저동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대구광역시 벚꽃 명소 동구 지저동 금호강 둔치 환상적인 벚꽃길 전경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26. 대구광역시 동구 지저동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대구광역시 벚꽃 명소 동구 지저동 금호강 둔치 환상적인 벚꽃길 전경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26. 대구광역시..

꽃과의 만남 2023.03.27

대구광역시 봄꽃 명소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환상적인 명자나무꽃-하.

싱그럽게 핀 봄꽃들이 유혹의 눈길을 보내는 3월 마지막 휴일입니다. 남부 지역인 대구는 벌써 만개한 벚꽃이 절정에 이르고 있습니다. 봄꽃 중에서도 벚꽃은 한꺼번에 핀 다음 절정에 이르면, 유달리 다른 봄꽃과 달리 빠르게 지게 됩니다. 이렇게 봄꽃이 빨리 피는 것은 좋은데,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에는, 또다시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꽃샘추위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날씨가 하루가 다르게 변화무쌍합니다. 갑자기 찾아온 꽃샘추위로 인하여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꽃과의 만남 2023.03.26

대구광역시 봄꽃명소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환상적인 명자나무꽃-상.

※명자나무(산당화)꽃입니다. 개나리와 함께 이른 봄에 피는 꽃이 아름다워, 정원수나 울타리용으로 많이 심고 있는 수종(樹種)이기도 합니다. 특히 일반 가정집 보다 주로 사찰에서 정원수로 많이 심고 있습니다. 명자나무는 가을에 열매가 열리는 나무도 있지만, 대구광역시 동구 금호강 둔치에서 볼 수 있는 명자나무는 열매보다는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관상수(觀賞樹)입니다. 관상수라 그런지 가을에 열매를 맺는 나무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이미지 촬영=2023.3.24. 대구광역시 봄꽃명소 동구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봄나들이를 즐기는 귀여운 반려견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24. 대구광역시 봄꽃명소 동구 금호강 둔치.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

꽃과의 만남 2023.03.25

대구광역시 벚꽃 명소, 대구광역시 동구 동촌 금호강 둔치 싱그러운 벚꽃길.

모처럼 목마른 대지를 촉촉하게 젖게 해주는 단비가 내리면서 봄꽃의 개화를 더욱 재촉하는 것 같습니다. 가뭄을 해소해 줄 정도로 충분한 양은 아니었지만, 이번에 내린 봄비는 초목들에는 보약 같은 단비가 되었습니다. 봄비가 물러나니 중국에서 황사와 미세먼지가 한꺼번에 몰려와, 오늘은 온종일 뿌옇게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기 중에 황사와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뿌옇게 흐려 있지만, 남부지방인 대구는 벌써 벚꽃이 100% 만개했습니다. 올해 봄꽃은 이렇게 하나같이 작년보다 8일 이상 빠르게 피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대자연의 생태계에 상당한 교란을 마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요즘 날씨가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이고 있지만, 올해는 음력 2월 윤달이 들어 있어서, 꽃샘추위가 아직 남아 있..

꽃과의 만남 2023.03.24

대구광역시 개나리꽃 명소 신천둔치 탐방, 환상적인 개나리꽃-하.

모처럼 메마른 대지를 촉촉하게 젖게 해주는 단비가 내렸습니다. 올겨울부터 봄까지 비다운 비가 내리지 않아, 연일 건조주의보가 내릴 정도로 가뭄이 심하였지요. 물론 이번에 내린 봄비가 가뭄을 해소할 정도로 충분한 양은 아니지만, 산과 들녘의 초목과 식물에는 보약 같은 단비가 되었습니다. 가을비는 내복이 한 벌이지만, 봄비는 꽃비라고 하지요. 이번에 내린 단비가 봄꽃의 개화를 더욱더 촉진할 것 같습니다. 남부 지역은 벌써 벚꽃이 90~100%까지 만개했습니다. 늦어도 이번 주 주말과 휴일이면 절정에 이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화사하게 꽃망울을 열고 있는 봄꽃 길을 걸으면서 낭만이 넘치는 추억들 많이 남겨 보시기 바랍니다.^^^

꽃과의 만남 2023.03.23

2023.3.19. 경북 경주시 봄꽃여행, 경주시 오릉(五陵) 환상적인 백목련(白木蓮).

경북 경주시 오릉(五陵)에 활짝 만개한 백목련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19. 경북 경주시 오릉(五陵).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경북 경주시 오릉(五陵)에 활짝 만개한 백목련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19. 경북 경주시 오릉(五陵).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경북 경주시 오릉(五陵)에 활짝 만개한 백목련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19. 경북 경주시 오릉(五陵).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경북 경주시 오릉(五陵)에 활짝 만개한 백목련입니다. 이미지 촬영=2023.3.19. 경북 경주시 오릉(五陵). 이미지를 크게 보시려면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경북 경주시 오릉(五陵)에 활짝 만개한 백목련입..

꽃과의 만남 2023.03.22